2024-03-28 18:04 (목)
이방초, 예산군에서 황새방사행사 참여
이방초, 예산군에서 황새방사행사 참여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7.20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방 따오기와 예산 황새가 ‘습지학교 교류회’에서 만나다!

   꿈을 그리는 행복맞이학교 이방초등학교(교장 권순현) 전교생은 7월 17~18일, (사)창녕우포늪생태관광협회(사무국장 오상훈)가 주관하는 ‘습지학교 교류회’에 참가하기 위해 ‘예산군 황새마을’을 방문했다. 

이는 따오기가 살아갈 창녕우포늪 인근 이방초등학교와 황새공원 인근의 대술초등학교와의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환경 인식을 증진시키고 멸종위기 생물의 서식지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은 황새 관찰 및 황새 먹이주기 체험을 시작으로 황새의 서식 환경과 복원 과정, 그리고 먹이터 조성의 중요성에 대하여 배웠으며 황새마을의 논 생물 조사 활동을 통해 먹이터로서의 논의 건강성을 진단하였다. 

또, 18일 오후, 예산군(예산군수 황선봉)이 주재하는 황새방사행사에 참여하여 황새가 자연의 품으로 돌아가는 감동적인 현장에 함께했다.

이날 황새방사에 참여한 학생은 “황새가 날아오르는 모습을 보며 우리 창녕의 따오기 방사에 대한 기대가 커졌다. 언젠가 우포늪에서 따오기와 황새가 함께 노는 모습을 꼭 보고 싶다”고 했다.

이에 권순현 교장은 “습지학교 교류회와 황새방사 행사 참여는 아이들에게 배움 이상의 감동과 울림을 남겼다. 이는 우리 아이들이 긍지를 가지고 지역의 자산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내적 동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