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06 (금)
경남관광고, 수업나눔터 및 교내경진대회 개최
경남관광고, 수업나눔터 및 교내경진대회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7.2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관광고등학교(교장 백덕희)는 18일 오전 교사 및 학생을 대상으로 ‘수업나눔터 및 교내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교내경진대회는 관광 분야의 특성에 따른 전문 기술 및 관광인재 발굴 계기마련, 계열별 전문성 발휘를 통해 학과 고유의 직업교육 고착을 위해 교내경진대회를 실시했다.

수업 나눔터는 배움 중심 학생 참여형 수업의 확산과 수업 연구에 대한 소통과 나눔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배움 중심 수업을 실현하고 수업혁신을 유도하며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 날 수업나눔터에서는 수업활동자료와 미술과 수업 결과물을 전시하였으며 사회과 수업 결과물은 투표를 진행하여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과정을 통해 교사들은 수업에 대한 새로운 방식이나 연구를 기획하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고 학생들은 자극을 받기도 하며 수업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교사들이 창의력이 돋보이는 수업 결과물들을 전시함으로써 학생들은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 수업 개선을 위한 교사들의 자발적인 노력으로 수업을 통한 교육 혁신을 이루겠다는 교사 주도적 수업 나눔의 문화를 실시하였다. 

교내경진대회는 요리, 제과제빵, 식음료 부문 세 종목으로 나뉘어져 진행되었으며, 연속적으로 조리하여 작품성, 창의성, 제작방법, 태도, 소요시간, 정리정돈 등을 평가하여 시상했다. 요리부문에서 금상을 차지한 3학년 음○○, 김○○은 우승소감으로 “내가 생각한 조리방법으로 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고 항상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는 셰프가 되고 싶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