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34 (금)
고성군, 정부 공모사업 박차
고성군, 정부 공모사업 박차
  • 이대형 기자
  • 승인 2018.07.24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상황 2차 보고회 개최
 고성군이 어려운 지방재정 확충을 위해 중앙부처 등 각종 공모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지난 2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전 실과사업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백두현 군수 주재로 ‘2018년 공모사업 추진상황 2차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정부 공모사업 추진상황 점검 및 신규사업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공모사업 추진 상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발굴 과제와 사업별 전략적 대응방안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군이 추진하고 있는 공모사업은 총 50건, 613억 원 규모로 이 중 주차환경 개선사업, 희망사업 프로젝트사업 등 20개 사업이 선정돼 사업비 52억 원을 확보해놓은 상태이며 나머지 사업은 심사 중이거나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군은 지속적으로 신규 사업 추가 발굴에 나서는 한편, 철저한 공모동향 분석을 통해 각종 공모사업들이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중앙부처의 공모사업 평가항목이 세밀화되고 추진주체가 행정주도에서 민ㆍ관 협력형으로 전환되는 추세에 발맞춰 군의 실정에 맞는 공모사업 아이템을 미리 발굴하고, 사업과 연계가 필요한 민간조직을 육성하는 등 철저한 사전준비를 통해 선정률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