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18 (금)
‘서울 중심에서 창원 관광을 외치다’
‘서울 중심에서 창원 관광을 외치다’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8.07.25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사격대회ㆍ비엔날레 등
서울 한국관광공사 앞 홍보

 

▲ 서울 도심인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앞에서 창원관광 홍보 캠페인을 했다./ 창원시

 

‘2018 창원방문의 해’를 추진 중인 창원시는 25일 서울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앞에서 ‘2018 하계 창원관광 홍보캠페인’을 펼쳤다. 여름 휴가철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마련한 창원관광 서울 홍보캠페인에는 여름 휴가지로 손색이 없는 창원을 알렸다.

특히 하반기에 예정된 8월 말 개막하는 2018창원세계사격선수권대회와 9월 4일부터 ‘불각의 균형’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2018 창원조각비엔날레 등 특급 이벤트를 알렸다.

홍보단은 기념품과 리플릿을 나눠주는 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사격 이벤트를 준비해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창원의 주요관광지와 축제 등을 홍보하는 멘트가 섞인 문화공연도 함께 열었다. 문화공연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브라스밴드 공연으로 준비됐으며, 유동인구가 많아지는 점심시간에 맞춰 진행됐다.

창원시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홍보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약 4천명의 시민들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그간 창원을 여름 휴가지로 인식하지 못했던 시민들은 자연과 역사, 문화와 체험이 어우러진 관광콘텐츠에 감탄했다. 시민들은 또 세계사격선수권대회와 창원조각비엔날레에 대해 적극 문의했으며, 하반기에 개장할 짚트랙과 K-POP월드페스티벌, 가고파국화축제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황규종 창원시 관광과장(2018 창원방문의 해 추진단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창원 주요 관광이벤트 홍보와 함께 여기에 대한 서울 시민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향후 이런 형식의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창원관광의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알리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