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50 (금)
합천교육청 사학기관 법정부담금 납부율 향상 모색
합천교육청 사학기관 법정부담금 납부율 향상 모색
  • 송삼범 기자
  • 승인 2018.07.25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사장 등 11명 대상 협의회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강백경)은 지난 23일 오전 11시 가회중학교 이사장실에서 이사장 및 이사 등 11명을 대상으로 사학기관 법정부담금 납부율 향상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사학법인 이사회가 개최되는 자리에 합천교육지원청의 공무원이 직접 방문해 협의회를 마련한 자리로 법정부담금 납부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사립학교에서 겪는 현실적인 어려움을 자유롭게 이야기 하는 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가회학원 허종학 이사장은 “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협의회도 처음이지만 의견 교환의 자리를 마련한 것에 감사를 보내며 법인에서도 수익용 재산이 없고, 지속적인 금리하락 등으로 법정부담금 납부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사학기관의 책임성과 교육 재정 건정성 향상을 위해 기부금 출연 등 법정부담금 납부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재덕 교육협력담당은 “법정부담금 납부율 향상을 위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합천교육의 책무성과 교육재정 건전화를 위한 가회학원의 노력을 당부하며 교육지원청에서도 현장중심의 교육활성화 및 사립학교의 현안 문제에 많은 협조를 하겠다”고 말했다.

합천교육지원청은 사학기관의 법정부담금 납부율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역내 사학법인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업무 협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