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18 (금)
옥종고 “퀴즈로 하동 역사 알았죠”
옥종고 “퀴즈로 하동 역사 알았죠”
  • 김세완 기자
  • 승인 2018.07.25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학년 서진호 ‘골든벨’

하동 옥종고등학교(교장 노명옥)에서는 지난 23일 하동문화원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하동 역사ㆍ문화 퀴즈 골든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옥종고등학교 전교생 40명을 대상으로 한 퀴즈 골든벨은 하동의 역사ㆍ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지역 고등학생들의 역사의식 및 전통문화 계승의지 확립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골든벨은 하동의 역사ㆍ지리ㆍ문화ㆍ인물ㆍ문화재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내용으로 출제됐으며, 진행은 하동행복힐링교육원 장경태 원장이 맡아 해박한 지식과 뛰어난 위트로 중간중간 학생들의 긴장과 폭소를 자아냈다.

그리고 이날 행사에는 2학년 여학생들의 댄스 공연과 졸업생들의 라인 댄스 공연이 펼쳐져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이날 퀴즈 골든벨에서는 2학년 A 학생이 영예의 퀴즈왕에 올랐으며, 3학년 B 학생 등 5명이 우수상을 차지해 상장과 큰 부상을 받았다.

하동문화원이 기획하고 진행한 이번 행사는 ‘날로 새롭게’라는 교훈 아래 미래사회를 열어가는 하동의 역군을 만들고자 제자사랑에 열과 성을 다하는 옥종고등학교 전교원의 적극적인 협조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하동의 역사ㆍ문화 퀴즈골든벨을 울린 2학년 서진호 학생은 “앞으로도 퀴즈 골든벨을 우리 학교에서 계속 개최해 미래 주역이 될 후배들에게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알게 하고, 애향심과 자부심을 심어주면 좋을 것 같다”며 퀴즈 골든벨을 울린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