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1:04 (금)
산청 ‘기찬꾸지뽕 비누’ 리워드 펀딩 성공
산청 ‘기찬꾸지뽕 비누’ 리워드 펀딩 성공
  • 김영신 기자
  • 승인 2018.07.26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 달간 530여만원 유치
  • 제품 판매ㆍ홍보 탄력 

  산청 금서면에 있는 기찬농원이 생산한 ‘기찬꾸지뽕 비누’가 ‘리워드 펀딩’에 성공, 제품 판매와 홍보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리워드 펀딩’은 일반적인 투자가 투자금에 대한 이자나 배당으로 현금을 지불하는 것에 비해 투자자에게 상품으로 보상하는 것을 말한다.

 기찬 농원은 26일 ‘와디즈’(wadiz)에 지난달 15일부터 한 달간 리워드 펀딩을 신청, 모두 100여 건 174%, 530여만 원의 투자금을 유치해 펀딩에 성공했다.

 ‘와디즈’는 지난 2012년 설립한 국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기업으로 지난 2016년 금융위원회의 정식 인가를 받아 현재 2천500여 건, 모두 300억 원 규모의 펀딩을 주관했다.

 리워드 펀딩에 성공하면 소기업은 제품 생산에 들어가는 자금 조달이 쉽고 제품 판매와 홍보가 용이한 장점이 있다. 투자자들은 상품에 대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기찬 꾸지뽕 비누’는 꾸지뽕잎 추출물(37%)과 분말, 라벤다ㆍ코코넛 오일, 한방추출물 등 천연재료를 사용, GMP(우수 의약품 제조ㆍ관리 기준)시설과 ISO(국제 표준화 기구)를 받은 KB코스메틱에서 17일간의 제조과정을 거쳐 생산된다.

 이 제품은 꾸지뽕잎 추출액과 분말이 모공 속에 깊이 숨어있는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정리하고 깊고 은은하게 퍼지는 라벤더 향이 마음까지 편안하게 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방부제, 합성 계면활성제, 색소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 개선, 아토피ㆍ비듬 치료 등에 효과가 뛰어나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꾸지뽕에는 아토피 치료에 효능이 있는 퀘르세틴과 캠퍼롤 물질이 함유돼 있어 아토피 피부염 병변을 억제하고 이와 관련된 면역 반응을 억제하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산청군 금서면 지막리 해발 300~450m에 자리한 농업회사법인 기찬농원에서 생산하는 꾸지뽕 열매가 웰빙 바람을 타면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기찬 농원은 자연의 기운이 가득한 금서면 지막리 해발 300~450m에 자리하고 있다. 5만 6천여㎡ 임야에 꾸지뽕을 직접 재배, 차(茶), 환(丸) 등의 관련제품을 직접 생산ㆍ기획ㆍ유통하는 꾸지뽕 제품 전문 농업회자법인이다.

 기찬농원 강태길 대표는 “이번 펀딩 성공을 계기로 꾸지뽕에 대한 R&D사업이나 산학협력을 통해 더 좋은 제품을 생산, 꾸지뽕 효능을 널리 알리고 대중화하는 데 온 힘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