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08 (토)
함양군, 폭염 장기화 대책 ‘총력’
함양군, 폭염 장기화 대책 ‘총력’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8.07.3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위쉼터 확대 등
▲ 함양군은 폭염특보가 장기화됨에 따라 군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폭염대책 추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함양군은 폭염특보가 장기화됨에 따라 군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폭염대책 추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군은 무더위쉼터 확대, 도심 그늘막 운영, 도심지역 도로 살수, 농업인 및 공사현장 근로자 지도관리, 취약계층 집중관리 등 폭염에 의한 군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30일 오전 간부회의에서 서춘수 군수는 “보름 이상 폭염이 지속되고 있어 폭염관련 물놀이사고와 온열질환자 발생, 화재 등 사건사고가 증가 추세에 있다”며 “폭염관련 컨트롤타워를 중심으로 폭염 대응 및 대비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폭염이 지속됨에 따라 군은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읍면사무소 민원실 11개소와 농협, 우체국 등 관계기관 30개소, 경로당 44개소 등 85개소를 무더위쉼터로 추가로 지정해 모두 227개소를 운영 중이다.

아울러 무더위 쉼터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마을방송도 오전, 오후 매일 2회 실시하고, 주민들이 무더위쉼터 운영에 불편이 없도록 에어컨 등 냉방기 작동 여부를 수시로 확인, 작동 방법을 안내하며 쉼터가 시원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순찰활동도 강화했다.

특히 군은 독거어르신과 거동불편자 등 5천45명의 폭염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건강보건 전문 인력과 노인 돌보미, 이장, 공무원, 자율방재단 등으로 구성된 560여 명의 재난도우미를 운영해 폭염대응 특별 건강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