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38 (금)
고성군, 하계 전지훈련지 메카 부상
고성군, 하계 전지훈련지 메카 부상
  • 이대형 기자
  • 승인 2018.07.3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첫 배구팀 유치 성공
▲ 본격적인 하계방학시즌이 시작되는 이달부터 태권도, 축구, 역도 등의 종목에서 하계 전지훈련지로 고성군을 찾는다. 사진은 배구종목 전지훈련팀인 홍익대 배구선수단.

연일 무더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고성군에는 하계 전지훈련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전지훈련 선수들의 열기로 더욱 뜨겁다.

고성군은 동계 전지훈련에 이어 하계 전지훈련지의 메카로도 인기를 끌며 스포츠 도시로 발돋움 하고 있다.

스포츠타운, 국민체육센터, 역도전용경기장 등 우수한 스포츠 인프라를 바탕으로 수송차량지원, 훈련시설지원, 관광ㆍ문화지원 등 각종 인센티브 제공으로 전지훈련지로도 각광받고 있다.
7월 중순부터 축구, 역도, 배구 종목에 14개 팀, 350여 명이 고성군에서 하계전지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고성군은 이번에 처음으로 배구종목 전지훈련팀을 유치에 성공했다. 홍익대배구부가 지난 24일부터 이달 14일까지 국민체육센터에서 훈련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또 본격적인 하계방학시즌이 시작되는 이달부터 태권도, 축구, 역도 등의 종목에서 하계전지훈련지로 고성군을 찾을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고성군을 찾은 전지훈련팀이 최상의 환경에서 훈련에 매진할 수 있도록 훈련장 시설 및 온도관리, 숙박관리, 식품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전지훈련팀 유치에 최선을 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