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31 (금)
고성군교육발전위, 美 유학생에 장학금
고성군교육발전위, 美 유학생에 장학금
  • 이대형 기자
  • 승인 2018.07.3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는 세계명문대학에 입학하는 학생 3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김오현)는 지난 27일 군청 소회실에서 고성군에서 운영하는 미국유학 프로그램에 참여해 세계명문대학에 입학하는 학생 3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장학금은 2018년도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에서 지원하는 우수대학 입학 장학금으로 고성군미국유학 사전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칼리지에 입학할 경우 300만 원, 유니버스티 입학 시 500만 원이 지급된다.

이번에 장학금 500만 원을 각각 전달받은 황유라, 박지민, 이정윤 학생 3명 모두 고성군 미국유학 사전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2016년 유학길에 올랐다.
황유라, 박지민 학생은 DVC(Diablo Valley College)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세계명문 대학인 UC버클리, UCLA로부터 입학 허가서를 받아 편입예정이며, 이정윤 학생은 텍사스주 Tyler J College 졸업 후 UT Tyler에 편입할 예정이다.

김오현 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은 “고성지역의 인재를 한국의 인재로, 그리고 국제적 역량을 갖춘 세계적인 인재로 키우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역 학생들이 고성군에서 공부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장학사업에 아낌없는 지원을 쏟겠다”고 했다.

이에 장학금을 받은 한 학생은 “미국유학사전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명문대학에 입학하는 꿈이 충분히 이뤄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가 제 꿈에 보내준 믿음과 성원 덕분에 목표에 집중할 수 있었고 글로벌리더를 꿈꾸는 지역후배들에게 나의 경험과 믿음을 전달해주고싶다”고 했다.

한편, 지난 2003년에 설립된 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는 고성군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예체능 분야, 저소득층, 성적우수자 등 다양한 분야의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