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6 (금)
함안군보건소 ‘생명사랑지킴이’ 양성
함안군보건소 ‘생명사랑지킴이’ 양성
  • 음옥배 기자
  • 승인 2018.08.03 0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9사단 장병 대상 자살예방 교육
▲ 함안군보건소는 39사단 군장병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을 진행했다.

함안군보건소는 지난달 25일부터 30일까지 39사단 교육장에서 39사단 군 장병 384명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자살 고위험군에 놓여있는 주변인을 발견,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형 표준자살예방 교육 프로그램 ‘보고 듣고 말하기’와 보건복지부 자살예방 인증프로그램 ‘생명배달’을 내용으로 생명사랑지킴이(게이트키퍼)를 양성코자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자살을 암시하는 언어ㆍ행동ㆍ상황적 신호 등을 살펴보기를 비롯해 자살과 삶의 이유를 듣고, 자살관련 안전 점검 목록을 확인해 전문가에게 연계하는 등 자살 고위험군에 놓여 있는 이들을 대하는 순차적인 대응방안과 자살의 현황 및 심각성 등을 설명했다.

 이번에 교육을 수료한 군 장병들은 생명사랑지킴이로 활동하며, 자살위험에 처한 주변인들이 보내는 위험 신호를 인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전문기관의 상담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연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보건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살에 대한 경각심을 부각시켜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자살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ㆍ치료하는 데 기여해 자살률 감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가족이나 이웃이 드러내는 자살위험 신호에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누구나 생명사랑지킴이가 될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생명존중문화 확산으로 군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게이트키퍼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이나 자살에 대한 상담은 함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055-580-3147) 또는 24시간 정신건강 위기상담전화(1577-019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