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30 (목)
창원 초중생 “해외영어캠프 떠나요”
창원 초중생 “해외영어캠프 떠나요”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8.08.03 0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창원-i잉글리시’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1일부터 28일까지 4주간의 일정으로 뉴질랜드 오클랜드 지역에서 해외영어캠프를 한다고 2일 밝혔다.

‘창원-i잉글리시’ 우수학생 35명 4주간 오클랜드
선진 교육기회ㆍ문화 체험 글로벌 인재 양성 기여

 창원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창원-i잉글리시’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4주간의 일정으로 뉴질랜드 오클랜드 지역에서 해외영어캠프를 한다고 2일 밝혔다.

 ‘창원-i 잉글리시’는 시가 글로벌 인재육성과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온라인 무료 영어 학습사이트다.

 이번 해외 영어캠프는 국가공인 영어시험에서 일정 점수 이상을 취득한 ‘창원-i 잉글리시’ 사이트 기존 회원 중 ‘창원-i잉글리시’ 학습 실적이 우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공정하게 선발됐다.

 일부 저소득가구 학생들도 포함해 초등 25명, 중등 10명 등 총 35명이 기회를 잡았다. 캠프 경비는 시가 일부 지원하고 나머지는 참가자 부담이며, 저소득가구 학생은 경비 전액을 지원받는다.

 참가 학생들은 현지 공립학교 정규수업에 참여해 우리나라와는 다른 스타일의 우수한 선진 교육을 경험하며, 뉴질랜드 현지 가정에서 진행되는 홈스테이와 매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외국문화도 체험한다.

 또 학생들은 자연스러운 영어회화를 통해 실력을 향상시키고, 견문을 넓힐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앞서 시는 안전하고 유익한 캠프 진행을 위해 지난달 16일 캠프 참가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해외영어캠프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해 캠프 일정 안내 및 안전교육을 했다. 또한 캠프 기간 동안 현지 인솔교사를 상시 배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