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3 (금)
[인터뷰] 정직한 중고차업체 싸이카 이민성 대표, “비양심 중고차사이트의 허위매물 구별법은?”
[인터뷰] 정직한 중고차업체 싸이카 이민성 대표, “비양심 중고차사이트의 허위매물 구별법은?”
  • 전유진
  • 승인 2018.08.0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싸이카)

중고차 사기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국내에서는 중고차 구매에 대한 피해 사례가 여전히 속출하고 있는 상황이며 특히 허위매물, 미끼매물 등에 대한 피해 사례가 많아 짐에 따라 중고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더욱 꼼꼼하게 매물을 확인하고 업체를 구별하여 중고차를 구매할 필요가 생겼다.

또한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등 저신용자가 할부 구매시 고금리 상품을 추천하는 경우의 피해를 입는 경우도 적지 않다.

하지만 몇 가지 허위 수법만 알아둔다면 중고차에 대해 잘 모르는 소비자들도 안전하게 중고차를 구매할수 있는데 이에 허위매물 근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양심적인 중고차매매사이트 싸이카는 본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중고차사이트의 허위매물 수법에 대해 조언하였다.

Q. 허위매물이란 무엇인지?

A. 흔히 말하는 허위 매물은 말 그대로 허위인 매물이다. 대게 비양심적인 중고차업체에서 단순히 소비자를 현혹시키기 위해 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대의 중고차 매물을 인터넷 등에 올리거나 광고하여 소비자를 끌어들인 후 해당 차량이 팔렸다고 하거나 다른 중고차를 추천하는 형태를 띤다.

Q. 허위매물을 구별할 수 있는 방법은?

A. 허위매물을 구별하기 위한 첫번째 조건은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중고차에 대한 시세파악이다. 어느정도의 시세인지를 파악해둔 후 매물을 볼 때 터무니 없는 가격대는 허위매물일 확률임을 의심해 보아야한다.

또한 인터넷 매물을 볼 때는 현재 계절과 사진의 계절이 크게 다르다면 허위매물로 간주하는 것이 좋다.

Q. 안전한 중고차 구매는 어떻게 해야 하나?

A. 중고차를 구매할 때 안전하게 구매하기 위해서는 허위매물 여부를 따져보고, 실제 구매 상황이 된다면 이전비 내역, 차량 수리내역, 등급, 사고이력, 주행거리 등에 대한 모든 내용을 계약서에 적어 추후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안전장치를 해 두는 것이 좋으며 사후관리에 대한 부분도 확인해 두어야 한다.

또한 중고차를 전액할부로 구매할 때는 신용상황에 따라 이율이 달라지므로 나에게 적합한 이율로 책정된 것인지 비교해보는 것이 추후 금전적인 부담을 막을 수 있다.

한편, 싸이카는 서울, 부천인천, 시흥수원, 김포, 안산 등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접근이 용이하며 스파크, K5, K7, 벤츠, 소나타, 아반떼 등 다수의 인기 중고자동차 매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직거래 장터 중고차 시세표 검색, 내차팔기, 내차시세, 내중고차가격 체크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중고차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이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또한 중고차매입뿐만 아니라 저신용자중고차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등의 할부 프로그램을 통해 저신용자를 위한 다양한 전액할부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