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23 (금)
aT, 농식품 청년 해외개척단 5기 발대
aT, 농식품 청년 해외개척단 5기 발대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8.08.08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35명 9개국 파견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식품 청년 해외개척단(AFLO)’ 5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3기, 4기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파견되는 5기는 브라질, 폴란드, 대만, 말레이시아 등 우리 농식품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한 주요 거점 9개국으로 파견돼 해외 시장개척을 선도하고자 선정된 ‘2018 시장다변화 프런티어 업체’의 현지 주재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에서 ‘아프로 활동’을 우수하게 수행한 우수 단원 김영근 씨(3기ㆍ남아공 파견)와 박건호 씨(3기ㆍ대만 파견)의 멘토링을 통해 파견을 앞둔 신규 단원들에게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달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멘토로 참여한 김영근 단원은 “처음 남아공에 도착했을 때 설레임과 두려움이 많았다. 그러나 함께 파견된 단원들과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면서 팀워크를 통해 극복했다”며 “그래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고, 저 또한 매칭된 업체에 취업돼 다시 남아공으로 떠나는 기회를 얻었다”고 조언했다.

 한편, 발대식 이후 파견을 앞둔 35명의 신규 단원들은 일주일간 aT 유통교육원에서 기본적인 수출 역량 교육을 받게 된다.

 aT 이병호 사장은 “아프로는 변화와 도전을 요구받고 있는 우리 농식품 산업에 新성장동력으로써 일자리와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젊은이들에게 글로벌 현장과 실무를 체험케 하는 매우 준비된 프로그램”이라며 “젊은 인력들이 우리 농업과 농촌에 변혁을 일으킬 수 있는 역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