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5:44 (화)
이진규 과기부 1차관 칠서정수장 방문
이진규 과기부 1차관 칠서정수장 방문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8.08.12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진규 차관은 지난 9일 칠서정수장을 방문해 시설을 점검했다.

 창원시 상수도사업소(소장 김상환)는 이진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이 지난 9일 녹조 관련 국민생활연구 활성화 간담회 참석차 칠서정수장을 방문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한국연구재단, 창원시 상수도사업소,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종환 KNR 대표이사, 하준수 (주)블루텍 대표이사, 서규태 창원대 교수, 하경자 부산대 교수, 이상협 한국연구재단 단장, 이보경 마창진환경운동연합 부장 등 산ㆍ학ㆍ연ㆍ민ㆍ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모두 칠서취수장에 설치된 조류를 부상 분리해 제거하는 기술과 대체 산화제를 사용해 독성물질을 제거하는 기술을 실증플랜트로 시연했다.

 또 연구단체나 업체에서 개발은 했지만 비용적인 문제에 막혀 정부의 지원이 없으면 실제 사용하는데 한계가 있으므로 과기정통부에서 R&D 사업 등 그 연결고리가 돼주겠다고 약속하고 서로 안전한 수돗물을 만들자고 했다. 이에 임영성 상수도사업소 칠서정수과장은 “녹조번성기에 대체 산화제(과망간산나트륨) 효과를 검증할 수 있는 R&D 사업을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진규 과기정통부 제1차관은 “최신 처리기술과 대체 산화제, 응집제로 실제 현장에 접목할 수 있는 시도도 열심히 하면서 수돗물에 대한 국민의 불신을 해소하는데 다 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