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44 (토)
창원 진해구 ‘녹색생활 인증샷’ 공모
창원 진해구 ‘녹색생활 인증샷’ 공모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8.08.20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진해구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속 녹색생활 실천을 확산하고 어린이 환경교육 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녹색생활 키즈 짱!’ 인증샷 공모전을 다음 달 8일까지 접수해 개최한다.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2학년~6학년생이며, 공모내용은 일상생활에서 녹색생활을 실천하고 있는 사진이다. 에너지절약, 대중교통이용, 쓰레기분리수거, 친환경제품사용하기 등 녹색생활 실천 사항을 참고해 1인 1점 응모할 수 있다.

심사기준은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된 사진으로서 녹색생활 실천내용이 잘 표현돼 있는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작품으로 인터넷에서 퍼온 사진이나 프로그램 등을 이용한 합성ㆍ수정된 사진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참여방법은 여름방학 전에 학교로 배부한 신청서에 사진을 붙여 제출하거나 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접수하면 된다. 우수작에 대해서는 50명을 선정해 5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하고, 모든 참가자는 녹색생활 실천 참여에 대한 보답으로 손선풍기를 지급할 예정이다.

임인한 구청장은 “지구온난화의 심각성과 녹색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살아 있는 환경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어린이들의 환경보전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시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