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4:39 (수)
펜싱, 아시아 정상 향한 ‘금빛 찌르기’
펜싱, 아시아 정상 향한 ‘금빛 찌르기’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8.08.21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 아시안게임 펜싱 여자 플뢰레 결승전에서 금메달을 따낸 한국 전희숙이 시상식에서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

전희숙, 여자 플뢰레서 ‘금’
박상영, 부상투혼 에페 ‘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한국 펜싱이 첫날 예상치 못한 ‘노 골드’로 주위의 우려가 있었던 가운데 아직 남은기간 동안 아시아 정상을 향한 여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지난 2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펜싱 둘째 날 경기에서 한국은 남자 사브르 개인전에서 구본길(29ㆍ국민체육진흥공단)과 오상욱(22ㆍ대전대)이 결승에서 격돌하며 각각 금메달과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지난 2006년 도하 대회부터 남현희(34ㆍ성남시청)와 전희숙(34ㆍ서울시청)이 금맥을 잇던 여자 플뢰레 개인전에서도 전희숙이 타이틀 방어에 성공하며 한국에 금메달을 안겼다.

전날 남자 에페의 간판 박상영(23ㆍ울산광역시청)이 결승에서 ‘부상 투혼’을 보이며 준우승을 차지했고, 에페 ‘맏형’ 정진선(34ㆍ화성시청), 여자 사브르의 대표주자 김지연(30ㆍ익산시청)이 동메달을 획득했지만 만족하지 못했던 펜싱계는 웃음을 되찾았다.

특히 세계선수권대회 단체전 2연패에 빛나는 남자 사브르에선 결승전 ‘집안싸움’이 불꽃 튀는 명승부를 연출하며 분위기를 최고조로 이끌었다. 구본길이 15-14로 승리해 아시안게임 개인전 3연패를 이뤘고, 오상욱은 석패했으나 처음 출전한 아시안게임에서 구본길과 대적하며 값진 은메달을 거머쥐어 한국 남자 사브르의 우월함을 다시금 알렸다.

둘째 날 걸린 금메달 두 개를 모두 가져오면서 대회 전 세운 목표 ‘금메달 8개’를 향해 힘차게 전진한 대표팀엔 아직 나흘 동안 8개의 금메달이 남아있다. 개인전 마지막 날인 21일엔 여자 에페와 남자 플뢰레 개인전이 이어진다. 두 종목 모두 4년 전 인천 대회 중국이 금메달을 가져간 종목이다.

여자 에페엔 강영미(33ㆍ광주 서구청), 최인정(28ㆍ계룡시청)이, 남자 플뢰레에는 하태규(29), 손영기(33ㆍ이상 대전도시공사)가 출격해 패권 탈환을 노린다.

22∼24일 이어질 단체전에선 개인전 금메달을 배출하지 못한 남자 에페, 여자 사브르가 칼을 갈고 있어 남자 사브르 등과 더불어 ‘금빛 찌르기’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