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6 (금)
숲 속 동물 통해 문화다양성 배워요!
숲 속 동물 통해 문화다양성 배워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8.08.21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多)토피아, 다문화 인식개선연극단
▲ 창원시마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일, 관내 어린이집 아동 9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다문화인식개선 연극 공연을 개최했다.

창원시마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일, 관내 어린이집 아동 9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다문화인식개선 연극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호랑이·토끼·여우·다람쥐 등 숲 속 동물들이 가진 각각의 개성을 다양성으로써 배려하고 존중해야 하는 것임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연극으로 풀어낸 다문화 인식개선 연극이다. 
 
공연을 위해 인도네시아·몽골·캄보디아·중국·베트남 결혼이민자들은 지난 6월부터 매주 월요일, 센터에 모여 발성연습·표현법·무대상황 연출·동선 연습 등에 꾸준히 매진했다.
 
연극에 참여한 6명의 결혼이민자들은 “연극에 참여하면서 새로운 경험과 한국생활의 활력소를 얻었다”면서 “우리 공연을 통해 아이들이 함께 사는 세상의 즐거움을 알게 됐으면 좋겠다.” 고 밝혔다. 
 
한편, 창원시마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김영순 센터장은 “미래 사회를 주도할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문화에 대한 풍요로움을 알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함께 성장하고 어울리는 방법을 이 연극을 통해 알게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센터는 다양한 유형의 가족들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체계적 가족지원서비스를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창원시마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245-8744∼6)로 문의하면 된다.
 
다토피아란 많을 多(다), 정원을 뜻하는 라틴어인 topia(토피아)의 합성어. 여러 정원이 모여 하나의 아름다운 정원을 이룬다는 뜻으로, 우리 사회가 지향해야할 다문화 사회의 모습을 ‘다토피아’라는 이름에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