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39 (토)
중기청, 中 인증 획득 최대 1억 지원
중기청, 中 인증 획득 최대 1억 지원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8.08.21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기업 모집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시험ㆍ인증비, 기술컨설팅비, 부가 지원 등 중국 인증 획득에 소요되는 비용 일부를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경남중기청은 중국시장 진출에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국인증 획득 비용을 지원하는 2018년 중국인증집중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에 중국 수출시 요구되는 CCC(중국강제인증), CFDA(중국 위생허가) 등 중국 규격인증 획득에 필요한 시험ㆍ인증비용, 기술컨설팅, 책임회사 등록대행 및 현지경영애로 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부가서비스 등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지원 규모는 총 25억 원으로 전국 125개 기업을 모집할 계획이며, 지원한도액은 제품 분야별로 3천만 원에서 1억 원까지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으로 전년도 수출액 5천만 달러 미만인 기업이며, 신청은 다음 달 7일까지 가능하다.

 신청 기업은 1개 제품 분야(품목 수는 제한 없음)에 신청할 수 있으며, 제품 분야별 지원한도 내에서 소요경비의 일부(70%)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제품분야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중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윤병갑 수출지원센터 팀장은 “최근 보호무역이 강화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중국 인증 확보를 통한 비관세장벽을 해소해 수출확대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