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05 (금)
남해군, 주민제안공모 접수
남해군, 주민제안공모 접수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8.08.27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해군이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내년도 예산 편성 과정에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주민제안공모사업’을 시행, 다음 달 7일까지 제안서를 접수한다. 사진은 남해군청 전경.

 남해군이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내년도 예산 편성 과정에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주민제안공모사업’을 시행, 다음 달 7일까지 제안서를 접수한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지난 2011년 도입된 제도로, 주민이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예산 편성 과정에 참여해 사업의 예산이나 우선순위 등에 관여함으로써 주민을 위한 지방예산을 운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각 읍면별 예산 한도 내에서 읍면 참여예산위원회를 통해 사업을 확정해 왔으며 이에 더해 주민제안공모를 실시, 남해군민 누구나 제안 가능한 사업을 접수한다. 이번 주민제안공모는 예산 한도액을 설정하지 않고 군민들에게 읍ㆍ면 사업을 제외한 지역 발전과 군민의 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접수할 계획이다.

 제안요건은 공고일 현재 주소지가 남해군인 만 19세 이상 군민이다.

 공모주제는 경상적 경비, 지방보조금, 마을단위 개발사업을 제외한 남해군 발전을 가져올 수 있는 다양한 사업에 제안이 가능하다.

 제안방법은 기간 내 주민공모사업 신청서를 작성해 남해군 기획감사실 참여예산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ospking0@korea.kr), 팩스(055-860-3703)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다음 달 7일 오후 6시까지 도착분에 한해 제안서를 접수한다.

 제안 접수가 마감되면 추진 가능여부를 검토하고 사업목록을 정해 오는 10월께 공청회를 열어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 후 사업을 확정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주민제안공모로 예산 편성 과정에서 군민들의 참여를 보장,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지방재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