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08 (금)
창의ㆍ열정ㆍ도전의 로봇 대격돌
창의ㆍ열정ㆍ도전의 로봇 대격돌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8.08.27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전국지능로봇대회
내달 1~2일 컨벤션센터
 

▲ 2018 창원 전국지능로봇경진 대회가 다음 달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미래과학 꿈나무와 과학인재들의 뜨거운 경연인 2018 창원 전국지능로봇경진 대회가 다음 달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청소년 및 대학생들의 창의력 신장을 통한 로봇산업 전문인력 양성과 로봇과학문화 대중화를 위해 매년 열리는 전국대회이다.

 창원시가 주최하고 경남대학교 및 시사코리아(주) 공동주관으로 전국 초ㆍ중ㆍ고와 대학생 450여 명이 참가한다.

 1일차 행사는 트랜스퍼 로봇경기, 무선조종 로봇경기, 방과 후 로봇경기, 드론 미션 경기 종목에 초ㆍ중ㆍ고등학생 200여 명의 열띤 경연으로 시작한다.

 2일차 행사는 서바이벌 공넘기기, 미션 챌린지, 미션창작, 지능로봇(자유종목) 경기 종목으로 초ㆍ중ㆍ고ㆍ대학생 250여 명이 참가해 진행된다.

 아울러, 종목별 입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경남도지사상, 창원시장상, 경남도교육감상 등의 상장이 주어져 자신의 꿈과 희망을 확인하는 소중한 배움의 장이 된다.

 정현섭 창원시 미래산업과장은 “로봇과 인공지능(AI) 시대의 본격적인 개막에 앞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창의적 마인드를 촉진하기 위해 로봇과학 저변확대와 인력양성이 무엇보다 절실하다”며 “앞으로 창원 전국지능 로봇경진대회를 전국 최고수준의 지능형 로봇경진대회로 발전시켜 로봇과학 인재 양성은 물론, 로봇문화 저변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