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54 (금)
통영서 지역인재 육성 ‘리더스아카데미’
통영서 지역인재 육성 ‘리더스아카데미’
  • 임규원 기자
  • 승인 2018.08.29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7일 제1기
▲ 통영고성발전연구소 이사장 서필언

 지역발전의 핵심적 요인인 지역인재의 육성을 위해 통영고성발전연구소(이사장 서필언)가 다음 달 7일 ‘제1기 통영고성 리더스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 아카데미는 지방에서는 좀처럼 접하기 어려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대거 통영으로 초청해서 강의를 듣고 서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우리 통영과 고성의 지역인재들이 균형 잡힌 사고와 발전적이고 전략적인 마인드 그리고 미래와 현안을 잘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제1기 과정은 총 4개월 과정 (9~12월)으로서 매주 1회 (금요일 오후 7시~9시)씩 총 12회의 강의와 토론으로 구성되며, 강사진은 각 분야별로 풍부한 경험과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 인사들로 구성한다.

 강의내용은 최근의 시대적 흐름을 제대로 읽는 안목을 기르고, 당면한 국가 이슈들을 종합적으로 이해하며 지역발전의 큰 방향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주제들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다양성과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적 흐름을 어떻게 읽고 대처할 것인가 △남북관계의 진전 속에서 북한의 비핵화와 주변정세는 어떻게 변화돼 갈 것인가 △한국경제와 한국 민주주의의 미래는 어떻게 전망되는가 △우리의 최대 관심사인 주민복지는 어떻게 강화해 나갈 것인가 △지도자가 갖춰야 할 덕목과 리더십 △통영ㆍ고성의 문화와 정체성은 무엇이며 미래는 어떻게 설계해 나가야 할 것인가 등이다. 마지막 강의인 ‘통영ㆍ고성의 미래 어떻게 만들어 가야 하나’는 원하는 모든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개강의로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