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31 (금)
경남기술과학고, 전국 공모전 휩쓸어
경남기술과학고, 전국 공모전 휩쓸어
  • 고길우 기자
  • 승인 2018.09.03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술창작 최우수ㆍ우수상
▲ 제5회 대한민국 추파문화 전국 백일장ㆍ미술공모전 대회가 지난 1일 산청에 있는 심적사 도량에서 운문과 산문, 미술창작부문에서 경연을 펼쳤다. / 경남기술과학고

 제5회 대한민국 추파문화 전국 백일장ㆍ미술공모전 대회가 지난 1일 산청에 있는 심적사 도량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중ㆍ고등학생 500여 명이 참가해 운문과 산문, 미술창작부문에서 경연을 벌였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경남기술과학고(교장 김재호)는 미술창작부문에서 2학년 김석규 군이 최우수상(경남도교육감상), 1학년 백인아, 김주희 양이 우수상(삼성꿈장학회장상, 국회의원상)을 수상하면서 명실공히 미술 창작부문의 명문 학교임을 전국에 알렸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조선 후기 추파 선사의 문학과 인간존중과 배려 정신을 이어받아 청소년들이 문학정신을 닦고 독서의 생활화를 통한 글쓰기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014년 이후 해마다 추파문화 선양회 주선으로 열리고 있다.

 한편, 심적사는 지금부터 1천100여 년 전인 통일신라 마지막 왕인 경순왕 3년인 929년에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이다.

 대회 추진 위원장인 김재호 교장(경남기술과학고)은 “대회 참가를 독려하여 학생들이 인생관과 세계관을 넓힐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이를 통해 자연환경의 가치, 생명의 소중함 그리고 소통, 공감의 필요성을 깨닫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기술과학고등학교는 현재 보건간호 및 21세기 문화콘텐츠 분야의 뛰어난 인재 양성과 지역문화발전을 위해 컴퓨터게임, 보건간호, 창작캐릭터 및 미술 분야에 소질이 있고 관심이 있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컴퓨터디자인과, 만화애니메이션과, 간호과 3개 학과에 전국단위로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련문의는 055-329-1966~7이나 http://gtshs-h.gne.go.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