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5 (토)
전기연구원, 산업기술 현장체험 프로그램
전기연구원, 산업기술 현장체험 프로그램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8.09.0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문성고ㆍ구미전자공고 여학생 40명 대상

 한국전기연구원(이하 KERI, 원장 최규하)이 창원문성고와 구미전자공고 여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차세대 여성 과학기술인 육성을 위한 `K-Girls` Day`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산업부 주최로 올해로 5회를 맞는 K-Girls` Day는 여학생들이 전국의 연구소ㆍ기업ㆍ대학 등을 방문해 실제 연구가 진행되는 기술혁신의 현장을 바라보며 기술과 친숙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이다.

 KERI도 지난 2014년 1회부터 지금까지 5년 연속 K-Girls` Day를 진행하며 미래 연구자를 꿈꾸는 지역 여학생들을 위한 산업기술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해왔다.

 올해에는 과학특강, 진로상담, 과학교구 만들기, 연구실험실 투어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KERI 최규하 원장의 과학특강은 전기의 다양한 의미 설명과 함께 우리의 삶에 전기가 중심이 되는 `전기화`를 주제로 진행됐다.

 진로상담에는 KERI의 이지은 선임연구원(전기변환소자연구센터)이 여성 연구자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도전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학생들의 질문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도 생생한 산업기술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KERI 고전압 시험동 견학`, 평소 접하기 힘든 신기한 전기현상을 경험할 수 있는 `신기한 초전도 교실`, 과학적 호기심을 높여주는 `무선전력전송 과학교구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