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1:42 (금)
확정도 안된 조례 공감?
확정도 안된 조례 공감?
  • 김세완 기자
  • 승인 2018.09.09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교육연대, 박 교육감 학생인권조례 특강 철회 요구
▲ 경남미래교육연대는 지난 7일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종훈 도교육감은 임기 초기부터 학생인권조례 제정을 시도해 도민들에게 긴장과 불편을 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박종훈 도교육감이 아직 확정되지도 않은 학생인권조례안을 홍보해 공감토록 하겠다며 일선 학교 교장들을 소집해 특강을 계획함으로써 또다시 도민들을 분노케 하고 있다.

 7일 오전 11시 경남미래교육연대는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종훈 도교육감은 임기 초기부터 학생인권조례안(이하 ‘학인안’) 제정을 시도해 도민들에게 긴장과 불편을 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최근 일선 학교 교장들을 소집해 아직 확정되지도 않은 학인안을 홍보해 공감하도록 하겠다며 특강을 계획함으로 또다시 도민들을 분노하게 한다는 것이다.

 특히 아직 확정되지도 않은 사안을 직위상 거절하기 어려운 현장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강의해 지지 세력을 만들어 힘으로 밀고 나가려는 것은 정도에서 크게 벗어난 일탈이며 오만한 행위라는 것이다.

 이에 경남미래교육연대 등 시민단체는 오는 18일 창신대학교에서 열릴 예정인 ‘학생인권조례의 이해와 공감과 소통을 위한 특강’을 철회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며 반대 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아직 발의되지 않은 학생인권조례 내용을 직위 상 하위에 있는 현장 교육책임자들에게 일방적으로 호도해 여론몰이를 하는 것은 이 사안의 적법적인 채택 절차와 업무를 심각하게 방해하는 범죄행위이며 갑질 행위로 청산해야할 적폐”라고 말했다.

 이어 “학인안은 학생으로 하여금 기성세대를 비판하고 거부하며 투쟁하도록 가르치는 사상교육이며, 학생들이 비윤리적이며 타락한 문화에 빠져 들게 하는 무책임한 교육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