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18 (토)
“경남 위기에 초당적 협력을”
“경남 위기에 초당적 협력을”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8.09.1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경수 경남도정이 더불어민주당과 당정협의회를 가진데 이어 자유한국당과도 10일 협의회를 열고 현안을 논의했다.

경남도-한국당 경남도당

여야정 협의체 구성 고민

 김경수 경남도정이 더불어민주당과 당정협의회를 가진데 이어 자유한국당과도 10일 협의회를 열고 현안을 논의했다. 도와 한국당 도당은 이날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정책협의회를 열었다.

 협의회에는 김경수 지사 등 간부 공무원들과 윤영석 한국당 경남도당 신임 위원장, 같은 당 소속 박완수ㆍ김재경ㆍ강석진ㆍ엄용수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김 지사는 “지금 경남은 여러 가지 심각한 문제가 많다”며 “서부경남 KTX는 국가 재정사업 추진을 넘어 가능한 한 빨리 되도록 하기 위해 예비타당성조사를 면제받을 수 있는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국당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도정 현안을 정례화해 논의할 수 있는 여야정 협의체를 구성하는 게 어떨까 한다”며 “이 부분에 대해서도 논의해달라”고 제안했다.

 윤 위원장은 “경남 발전과 도민 행복을 위해 여야가 따로 없고, 앞서 김 지사가 말씀한 것처럼 초당적으로 힘을 합쳐서 우리 경남을 위해 모든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를 비롯한 경남지역 한국당 국회의원과 당협위원장 모두의 한결같은 마음”이라며 “국비 예산 확보 관련 사안도 차질없이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협의회에서 도는 앞서 7일 진행한 민주당 도당과의 당정협의회 때와 마찬가지로 제조업 혁신 지원, 고용ㆍ산업위기 지역 지원 확대 등 현안 과제를 건의했다.

 또 함양∼울산 고속국도 건설에 필요한 내년도 사업비 1천489억 원 추가 지원 등 국비 증액이 필요한 사업에 관해서도 설명했다.

 한편, 윤 위원장은 이날 정책협의회 참석에 앞서 도의회 상황실을 찾아 기자간담회를 하고 “그간 김 지사 개인 신상 등 문제로 도정에 차질이 발생한 거로 알지만, 그것과 별개로 초당적 협력을 해 앞으로 김 지사가 도정을 잘 이끌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최근 대통령 지지율 하락 추세임에도 한국당 지지율이 올라가지 않는 점은 저희로서 반성과 각오를 새로 다지는 계기로 삼고 있다”며 “철저한 책임과 희생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