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11 (금)
고성하이화력발전소 일자리 창구 운영
고성하이화력발전소 일자리 창구 운영
  • 이대형 기자
  • 승인 2018.09.1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청 1층 민원봉사과

 고성군은 조선경기 침체로 인한 심각한 실업문제로 일자리 창출이 절실한 실정이다.

 백두현 군수는 하이면 덕호리 일원에서 추진되고 있는 고성하이화력발전소 건설사업이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미흡하다며 시행사인 SK건설(주)과 고성그린파워에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것을 지속적으로 요구했다.

 이에 SK건설(주)은 11일부터 오는 12월 11일까지 3개월간 군청 1층 민원봉사과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 지원창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일자리 창구는 매주 화ㆍ목요일(주 2회)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하며 SK건설(주) 직원이 직접 파견을 나와 구직 신청을 받는다.

 구직신청자는 구직면담을 통해 SK건설을 비롯한 협력업체에 일자리를 연결해주고 안전관련 자격증 소지자에 대해서는 안전 관련 일자리 부서로 안내할 계획이다.

 또한 11일 오후 2시, 군은 고용노동부 통영지청과 공동으로 하이면 복지회관 1층에서 `구인ㆍ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성하이화력발전소 건설현장 내 협력사와 취업을 원하는 지역주민을 매칭하는 채용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돼 이날 행사에 성창이엔씨㈜, ㈜삼영기업 등 6개 협력업체가 참여해 토목기사, 자재관리직, 보통인부, 건설직 등 다양한 직종에 30여 명을 모집했다.

 이날 청장년층 구직자 100여 명이 참석해 현장에서 이력서를 접수하고 면접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