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4:24 (화)
청년장병 일자리 창출에 앞장
청년장병 일자리 창출에 앞장
  • 박경애 기자
  • 승인 2018.09.1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해기지사령부와 한국마사회부산경남본부가 전역장병들의 경력단절 최소화와 청년장병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진해기지 사령부와 전역장병 경력단절 최소화 협약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정형석)과 해군 진해기지사령부(준장 한동진)가 지난 6일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본 업무 협약은 전역장병들의 경력단절 최소화와 장병 진로 교육 지원 내용을 포함해 청년장병 일자리 창출 사업 일환으로 진행됐다.

 렛츠런파크 부경과 해군 진기사와의 교류는 2012년 `안보현장 견학` 행사와 `일병의 날` 행사로 시작됐다.

 이후 렛츠런파크는 진기사 장병들의 사기와 복지 증진을 위해 정기적으로 후원해왔다. 매년 연말 전달한 군위문금만 해도 4천 3백만 원이다. 여기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700만원의 위문금을 추가로 전달했다. 해군 진기사 역시 렛츠런파크 부경에서 개최하는 여러 공익 행사를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첫 교류 후 6년 만에 지속적 교류를 명문화시킴으로써 양 기관은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할 예정이다.

 렛츠런파크는 전역장병 대상 경마지원직 채용에 협력하고 매분기 전역병 대상 진로교육과, 현장견학을 지원할 것을 명시했다. 진기사 역시 렛츠런파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안보견학과 공익행사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해군 진해기지사령관 한동진 준장은 "이번 업무 협약이 양 기간의 상호발전에 기여하고 진로 고민을 하는 장병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이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정형석 본부장은 "그간 함께 걸어온 족적이 많은 의미를 가져다주길 기대 한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의 우호관계가 더욱 두터워지기를 희망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