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14 (화)
‘선거법 위반’ 혐의 사천ㆍ양산시장-의령군수 송치
‘선거법 위반’ 혐의 사천ㆍ양산시장-의령군수 송치
  • 김용구 기자
  • 승인 2018.09.13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지방선거 기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된 경남 도내 현직 단체장들이 경찰에 이어 검찰 수사도 받게 됐다.

 경찰은 자유한국당 송도근 사천시장을 공직선거법상 호별방문 제한을 어긴 혐의로 이달 초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13일 밝혔다.

 경쟁 후보 캠프로부터 고발당한 송 시장은 선거 기간 관공서를 찾아가 지지를 호소한 혐의를 받는다.

 송 시장은 지난 7월께 뇌물수수 등 혐의로 입건된 바 있다.

 경찰은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더불어민주당 김일권 양산시장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김 시장은 선거 직전 경쟁 후보이던 한국당 나동연 당시 시장으로부터 고발당했다.

 나동연 당시 시장은 넥센타이어 창녕공장 건립은 시 행정지원이 미비했기 때문이라는 취지의 김 시장 발언에 “내가 시장 취임 전 발생한 일”이라고 문제 삼았다.

 이선두 의령군수 역시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검찰 수사까지 받게 됐다.

 이 군수는 지방선거 당시 의령지역 한 시민단체 회원에게 현금 20만 원을 건넨 혐의를 받고 있다.

 또 후보자 신분으로 군청을 방문해 지지를 호소하고 자신이 졸업한 초등학교 명칭을 명함에 허위 기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 군수 혐의 중 다툼 여지가 있는 부분이 있어 신중히 접근했다며 향후 재판을 지켜보겠다는 입장이다.

 경찰 관계자는 “단체장 상대 고발 건을 수사한 결과 혐의가 인정된다고 판단한 부분에 대해서는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