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51 (금)
창원시 ‘무술년 마산만날제’
창원시 ‘무술년 마산만날제’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8.09.16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무술년 마산만날제’ 행사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창원시 마산합포구 만날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 때 펼쳐지는 농악놀이의 모습.

25~27일 마산합포구 만날공원

음악회ㆍ당산제 등 볼거리 다양

 창원 마산지역에서 모녀 상봉을 주제로 한 한가위 대표 축제인 ‘무술년 마산만날제’ 행사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창원시 마산합포구 만날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전통향기가 빛나는 한가위 대표 축제인 ‘마산만날제’는 고려시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모녀간의 애틋한 상봉 전설을 바탕으로 만남과 그리움을 화합의 장으로 승화시켜 가족의 소중함과 민속문화의 가치를 찾는 행사이자 600년 전통을 이어온 우리지역 고유의 전통예술 축제다.

 이번 행사는 오는 25일 한가위 음악회를 시작으로 27일까지 제의마당, 공연마당, 민속마당으로 나눠 열리며, 26일에는 당산제, 길놀이를 비롯해 시민 안녕과 창원시 발전을 기원하는 고유제, 개막식 등이 행해진다.

 또 광려산 숯일소리, 민속줄타기, 시민 장기 및 노래자랑 등이 개최되며, 이밖에도 전국학생 풍물대회, 동대항 민속놀이 대회, 다문화 한마당, 상봉스튜디오, 장사씨름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명절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축고제 및 개막식은 26일 오후 3시 30분에 만날공원 주무대에서 열린다.

 김화영 문화예술과장은 “올해는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대중교통이나 도보를 이용하고, 만날공원으로 가는 방향의 경남대 주차장을 임시주차장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