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49 (금)
미국 MICA(메릴랜드 예술대학), 창원서 입학설명회
미국 MICA(메릴랜드 예술대학), 창원서 입학설명회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8.09.16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시는 지난 13일 창원대학교 종합교육관에서 지역 내 미술학도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국 메릴랜드 예술대학(MICA)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창원시는 지난 13일 창원대학교 종합교육관에서 지역 내 미술학도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국 메릴랜드 예술대학(MICA)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메릴랜드 예술대학은 내년 4월 창원시와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할 예정인 미국 볼티모어 시에 소재해 있으며, 전 세계 예술 전공 학생들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대학 중 하나로 꼽힌다. 또한 키치예술의 대가인 제프 쿤스의 모교이기도 하다.

 창원시는 지역 출신의 세계적 예술가 양성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우호도시와의 예술분야 교류를 더욱 활발히 해 ‘세계 속의 창원’의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미국 최상위 예술대학 입학설명회를 유치하게 됐다.

 이날 MICA의 케네스 이(Kenneth Yee) 국제입학과장은 “매년 서울에서 열렸던 입학 설명회를 처음으로 창원시에 개최해 기쁘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두 도시 간 수준 높은 문화교류가 시작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하는 A양(고1)은 “틀에 박힌 한국 미술 입시를 넘어 다양한 길이 있다는 것을 깨달은 소중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창원시 관계자는 “이번 입학설명회가 국외 유학을 꿈꾸는 미술학도에게 국제적 시야를 기르고 더 높은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