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50 (목)
남해군, 추석 연휴 종합상황실 운영
남해군, 추석 연휴 종합상황실 운영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8.09.1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해군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군민과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사진은 남해군청 모습.

 남해군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군민과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추석 연휴인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11개 반, 50여 명의 인원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70여 명의 각 분야별 상황실을 별도로 구성해 군민과 귀성객들의 각종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비상사태 발생에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다.

 중점 추진사항은 △교통 소통 및 안전 △민생경제 및 서민생활 안정 △재해ㆍ재난 대비 및 안전 △주민 불편 최소화 △비상 진료 및 보건 △서로 나누는 넉넉한 명절 분위기 확산 △엄정한 공직ㆍ근무기강 확립 등 7개 분야다.

 군은 특히 연휴기간 귀성객과 군민들의 편의 지원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교통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신속히 교통정보를 파악하고 교통 소통 지도, 불법 주ㆍ정차 지도ㆍ단속, 도로변 장애물 제거 등을 실시한다.

 물가대책종합상황실을 운영해 물가 안정 저해 행위 신고ㆍ접수를 실시하고 물가 합동 지도ㆍ점검반을 편성, 운영해 서민생활 안정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