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6:14 (수)
남해군, 언론브리핑 정례화
남해군, 언론브리핑 정례화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8.09.1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충남 남해군수가 18일 군청 회의실에서 군정 현안과 관련한 언론브리핑을 실시하고 있다.

도시재생 뉴딜 등

4개 군정 현안 발표

 남해군이 군민과의 소통창구로 언론브리핑을 정례화하기로 했다.

 군은 당면한 군정 현안을 군민에게 적극 알리기 위해 18일 오전 군청 회의실에서 언론브리핑을 실시했다.

 이날 언론브리핑은 민선 7기 들어 두 번째로, 남해군청 출입기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 뉴딜 사업 △공공건축물 리뉴얼 4차 선도사업 △군단위 LPG 배관망 지원사업 △남해대교 주변지역 관광 활성화 방안 등 4가지 주제로 실시됐다.

 지난달 첫 언론 브리핑과 같이 장충남 남해군수가 직접 각 사업의 개요와 추진경과, 진행사항, 향후 계획 등을 설명했다.

 장 군수의 브리핑에 따르면 지난달 말 잇따라 정부공모사업에 선정된 도시재생 뉴딜 사업과 공공건축물 리뉴얼 4차 선도사업은 남해읍의 중심 시가지 기능을 회복하고 지은 지 50여 년이 지나 노후화된 군 청사를 새롭게 건립하는 사업이 추진된다.

 또 남해군이 내년도 사업대상지로 선정된 군단위 LPG 배관망 지원사업은 총사업비 331억을 투입, 남해읍 인구밀집지역 13개 마을을 대상으로 LPG저장소, 배관 매설 등을 실시해 안전하고 편리한 가스에너지를 도시가스 수준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각 가정에 공급한다.

 노량대교 개통을 비롯한 국도19호선 노선 변경으로 인해 각종 변화를 겪게 될 고현면, 설천면 등 남해대교 주변 지역의 관광 활성화 방안도 제시됐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브리핑 주제 외에도 IGCC발전소, 남해공용터미널, 망운산 풍력발전 등 남해군의 다양한 지역현안에 대해 한층 심도 있는 대화의 시간이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