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51 (금)
김해시 내년 국비 확보 당정협의회
김해시 내년 국비 확보 당정협의회
  • 오태영 기자
  • 승인 2018.09.2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시는 지난 21일 민홍철, 김정호 국회의원과 김형수 김해시의회의장, 지역 도의원 8명을 함께 초청해 국고확보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국고 증액 8건ㆍ지역 현안 25건 지원 요청

 김해시는 지난 21일 추석 대목을 앞두고 민홍철(김해갑), 김정호(김해을) 국회의원과 김형수 김해시의회의장, 지역 도의원 8명을 함께 초청해 국고확보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허성곤 김해시장은 2019년도 국고증액 대상사업 8건과 지역 현안과제 25건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했다.

 시는 2019년도 국고 신청사업 중 증액이 반드시 필요한 사업으로 △화포천습지보호지역 사유지 매입 △물순환 선도도시 조성사업 △생림 하수처리구역 하수관로와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 △상동면 대감 농촌다움 복원사업 △국도58호선(무계~삼계) 도로건설 △국도14호선(동읍~한림) 도로건설 △김해천문대 노후시설 개선 등 8개 사업을 꼽았다.

 지역현안 과제는 △김해 강소연구개발특구 추진 △제조혁신 스마트산업단지 조성 △방산지원기관 유치 △동북아 물류R&D 국가산업단지 조성 △2023년 전국체육대회 유치 △창원~김해간 비음산터널 추진 △창원지방법원 김해지원 설립 △국립어린이과학관 건립 △화포천 국가하천 승격 △고속도로IC 체계 개선 등으로 이날 공동대응 방안이 논의됐다.

 허 시장은 “김해시는 도시기반시설 수요가 계속 늘어나는데 반해 예산이 늘 부족한 실정”이라며 국도비 예산 확보와 현안 해결에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민홍철ㆍ김정호 국회의원은 “55만 김해시민의 어려움이 무엇인지 항상 고민하고 있다.시와 현안문제 해결에 협력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