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25 (금)
김경수 지사 경남도체육회장 만장일치로 추대
김경수 지사 경남도체육회장 만장일치로 추대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8.09.3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도체육회가 지난 28일 오후 3시 경남도청 대회의실에서 경남도체육회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 경남체육회

“체육행정 선진화ㆍ도민건강 파수꾼 할 것”

임시총회서 전국체전 참가계획 등 논의

 경남도체육회가 지난 28일 오후 3시 경남도청 대회의실에서 경남도체육회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3건의 보고와 2건의 심의가 있었는데, 먼저 지난 3월 선임된 임원과 도민체전, 생활체육대축전 등 도체육회 주요사업 추진성과에 대해 보고했다. 이후 오는 12일부터 7일간 전라북도에서 개최되는 제99회 전국체육대회 참가계획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또 경남에 2023년 전국체전 유치로 도민의 자긍심을 제고하며, 전문체육 강화와 생활체육 활성화의 획기적 계기를 마련하자는 결의를 다졌다.

 아울러 경남도지사의 경남도체육회장 추대에 대해서는 참석 대의원 전원의 만장일치로 의결됐다.

 김 지사는 “체육인이 운동을 하면서 최소한의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늘 고민하고 있다. 또 도민들이 집 밖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생활체육을 즐기실 수 있는 경남을 만들기 위해 현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밀착형 생활 SOC 사업을 경남에서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2023년 전국체전이 경남에 유치할 수 있도록 체육회 대의원 여러분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며 “체육인의 오랜 바람인 체육회관 건립에 대해서는 12월 용역결과가 나오면 체육인들과 함께 상의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