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0:45 (일)
신공항 범김해시민대책위 23일 발족
신공항 범김해시민대책위 23일 발족
  • 오태영 기자
  • 승인 2018.10.01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원ㆍ시ㆍ의회ㆍ시민단체… 단일 대응창구 역할

 소음과 안전대책 없는 김해신공항 건설에 반대하는 범김해시민대책기구가 오는 23일 발족한다.

 김해신공항 백지화를 요구해 온 3개 시민단체와 김해시, 시의회, 지역 국회의원사무실 관계자 등은 1일 김해YMCA에서 열린 범시민대책기구 출범을 위한 준비모임을 갖고 이같이 결정했다.

 참석자들은 오는 23일 오전 11시 김해 삼계실내체육관(잠정)에서 김해신공항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범대위) 발족식을 시민궐기대회 형식으로 열기로 하고 세부 사항은 추후 논의하기로 했다.

 지역 국회의원, 김해시, 시의회, 시민단체 등이 망라되는 범대위는 지금까지 개별적 대응과는 달리 김해신공항 문제 대응 창구 역할을 맡는다.

 정식 발족에 앞서 자생단체 대표를 포함한 지역 각계 대표들은 오는 17일 시청대강당에서 원탁회의 형식의 사전 모임을 갖고 토론회를 겸해 발족식 진행 세부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범대위는 발족 후 김해신공항 기본계획 용역 중간보고회에서 나타난 지역과 현격한 이견이 있는 소음과 안전대책에 대해 국토교통부 항의방문 집회 등을 열기로 했다.

 또 새로운 소음 우려지역으로 부상한 장유신도시 주민들을 대표해 장유발전협의회측도 범대위에 참가시키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범대위는 앞으로 부산과 울산지역과 연대하는 방안도 모색한다.

 부산 강서구를 포함한 서부산지역에선 서부산시민협의회 주최로 오는 6일 오후 ‘항공정책 농단의 항로폐쇄 정책자문회의’를 여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별도로 더불어민주당 김정호(김해을) 의원은 조만간 국무총리와 국토부 장관을 만나 국토부와 동남권간 이견에 대한 검증을 신공항 기본계획 용역이 끝나는 연말까지 할 수 있도록 총리실 검증위원회 설치 문제를 협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