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45 (금)
‘창원거리페스티벌 문화로 시끌벅쩍’
‘창원거리페스티벌 문화로 시끌벅쩍’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8.10.02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7 창원 거리페스티벌 문화로 시끌벅쩍 행사 사진.

내달 10~11일 중앙대로

 창원시는 시민 중심의 예술축제인 ‘2018 창원 거리페스티벌 문화로 시끌벅쩍’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문화기획자(창문昌文)가 중심이 돼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2018 창원거리페스티벌 문화로 시끌벅쩍’은 다음 달 10일부터 11일까지 창원 중앙대로 최윤덕 장상~KBS사거리에서 열린다.

 이에 앞서 오는 15일까지 축제 참여팀(단체)를 공개모집해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창원 거리페스티벌’은 공무원이 기획하고, 이벤트 대행사에 의뢰해 예산을 집행하며, 시민이 구경하는 기존 축제의 방식과는 다르다. 창문(昌文) 1, 2, 3기를 대상으로 모집된 축제기획단을 중심으로 축제가 기획되고 실행된다.

 창문(조난영, 장대근, 이승철, 한영신, 김초아, 손고빈, 김한진, 최성완, 정은경) 9명이 중심이 돼 축제 전반의 프로그램을 기획한다.

 프로그램 실행 아이디어를 도울 예비 문화기획자인 창문지기에는 창원대ㆍ경남대 학생 40여 명이 참여한다.

 또 축제의 추진 배경과 주제를 정립하는 축제 협의체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축제 협의체는 지역에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선배 문화기획자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창문(昌文)에서 기획된 프로그램을 보완하고, 축제 전반의 운영에 대한 자문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