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1 (금)
창원서 코리아둘레길 걷기 축제
창원서 코리아둘레길 걷기 축제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8.10.0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진해구 장복산 일원

 코리아둘레길 힐링걷기여행 축제가 오는 20일 진해구 장복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걷기 여행을 활성화하고, 생태테마관광과 코리아둘레길을 알리기 위해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창원시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ㆍ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벽해정궁도장을 출발해 드림로드ㆍ삼밀사ㆍ창원편백치유센터를 지나 돌아오는 4㎞ 코스에서 펼쳐진다.

 창원시는 일반참가자 1천400명ㆍ체험참가자 120명ㆍ외국인 참가자 500명 등 2천명 이상의 참가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시는 생태테마 관광 상품인 ‘편백숲 욕(浴)먹는 여행’과 연계해 모든 참가자들이 해설ㆍ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일반 참가자는 음악이 흐르는 숲속 스탬프 투어에, 체험참가자는 생태관광 힐링 프로그램 체험을, 유아ㆍ아동을 동반한 가족 참가자는 가족 숲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외국인 참가자에게는 코리아둘레길 성공기원 벽화그리기, 보타닉뮤지엄ㆍ굿데이뮤지엄 등과 연계한 여행상품 투어를 마련한다.

 이 밖에 코리아둘레길 및 창원관광 홍보존, 진해프리마켓, 푸드트럭존, 캘리그라피 엽서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코리아둘레길은 2017~2019년 동안 동ㆍ서ㆍ남해안 및 DMZ 접경 지역 등 우리나라 외곽을 연결해 구축될 4천500㎞의 초장거리 걷기 여행길이다.

 지난해 11월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코리아둘레길 브랜드선포식’이 열렸다.

 창원시에서는 진해드림로드와 천주산누리길, 무학산둘레길 등이 부산-경남-전남을 잇는 남해안 구간(642㎞)에 포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