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14 (토)
산호초, 제64회 전국 과학전람회 학생부 환경 분야 특상수상
산호초, 제64회 전국 과학전람회 학생부 환경 분야 특상수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10.0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산호초등학교(교장 정진이) 6학년 안민혁, 이민승(지도교사 김영진) 학생이 제64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학생부 환경 분야 특상을 수상했다.

전국 과학전람회는 우리나라의 과학기술진흥과 국민생활의 과학화를 촉진하기 위해 1949년 이후 매년 열리는 대회로 가장 권위 있고 오래된 전통을 지닌 대회이자 과학기술문화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출품 분야는 물리, 화학, 동물, 식물, 지구과학, 농림·수산, 산업 및 에너지, 환경 등 8개 분야이다.

학생들은 지난 4월 예선 대회에서 환경부분에 출품, 참여한 뒤 지역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하였고 주제로 ‘빨래바구니에 있는 젖은 빨래는 안전한가?’ 를 탐구해 전국대회에서 특상을 거머쥐었다. 이 작품은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집의 빨래바구니 속 빨래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세균 오염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을 과학적으로 탐구해 본 것으로 내용과 결과가 우수해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교사와 학생들의 노력해 온 시간과 수많은 실험들이 이뤄낸 결과이다.

정진이 교장은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열정과 노력이 이루어낸 결과이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뒷받침 할 것이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