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3:07 (금)
김해ㆍ양산시의회,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김해ㆍ양산시의회,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 오태영ㆍ임채용 기자
  • 승인 2018.10.04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시의회 김형수 의장과 송유인 행정차치 위원장, 조종현 의원, 박은희 의원, 허윤옥 의원은 4일 시의회청사 앞 현관에서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한 기부 캠페인인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루게릭병 환자 돕기 시민 관심ㆍ동참을”

 김해시의회와 양산시의회가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한 기부 캠페인인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김해시의회 김형수 의장과 송유인 행정차치 위원장, 조종현 의원, 박은희 의원, 허윤옥 의원은 4일 시의회청사 앞 현관에서 얼음물을 뒤집어썼다.

 이번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지난 9월 20일 진행된 경남도의회 아이스버킷 챌린지에서 경남도의회 김지수 의장으로부터 다음 주자로 지목되면서 성사됐다.

 김형수 의장은 다음 주자로 김해도시개발공사 조돈화 사장, 김해시복지재단 허만원 사무국장, 자연보호연맹 김해시협의회 조숙자 회장을 지목했다.

 김형수 의장은 “루게릭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분들과 조금이나마 함께 하고자 동참하게 되었다”며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55만 김해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했다.

 이에 앞서 양산시의회 서진부 의장과 김효진 부의장, 박일배ㆍ정석자ㆍ임정섭 상임위원장 3명 등 의장단도 지난 1일 루게릭병 환우들을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서 의장은 “이번 도전이 루게릭병 등 희귀 질환을 앓는 분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고 공감하는 기회라고 생각해 참여하게 됐다”며 “우리 주변의 사회적 약자를 향한 배려와 인식 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 의장 등 의장단은 김일권 양산시장, 주창돈 양산시교육장, 김동욱 양산경찰서장 등을 다음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대상으로 지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