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30 (토)
경남기과고, ‘사랑의 헌혈 행사’
경남기과고, ‘사랑의 헌혈 행사’
  • 박경애 기자
  • 승인 2018.10.0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학년 김정식 학생은 “처음으로 하는 헌혈이라 긴장을 많이 했었는데 막상 하고 나니 혈액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며 헌혈소감을 밝혔다.

 경남기술과학고등학교(교장 김재호, 이하 경남기과고)는 대한 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주최, 전교생 1~3학년 대상의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지난 4일 경남기과고 운동장에서 실시했다.

 이날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한 학생들에 따르면 혈액 성분 중 한 가지 이상이 부족해 건강과 생명을 위협받는 이들에게 아무 대가 없이 자신의 혈액을 기증하는 나눔의 실천이자, 생명을 나누는 고귀한 행동임을 알고 헌혈에 동참했다.

 행사는 헌혈기록카드 작성에 이어 문진, 혈액검사, 채혈, 헌혈증서발급의 순서로 진행됐다. 2학년 김정식 학생은 “처음으로 하는 헌혈이라 긴장을 많이 했었는데 막상 하고 나니 혈액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며 헌혈소감을 밝혔다.

 행사 담당 선생님은 “학생들이 헌혈을 통해 사랑의 정을 실천하고 혈액이 부족한 타인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 수 있도록 하는 보람된 일”이라고 감회를 전했다.

 김재호 교장은 “혈액수급에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행사 취지를 말했다.

 한편, 경남기과고는 현재 보건간호와 21세기 문화콘텐츠 분야에 뛰어난 인재 양성과 지역문화발전을 위해 컴퓨터게임ㆍ보건간호ㆍ창작캐릭터ㆍ미술 분야에 소질이 있고 관심이 있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컴퓨터디자인과ㆍ만화애니메이션과ㆍ간호과 3개 학과에 전국단위로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