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48 (금)
바로크 정통 클래식 속으로…
바로크 정통 클래식 속으로…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8.10.0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로크오페라의 향연’ 포스터.

17일 거창문화센터

 (재)거창문화재단은 정통클래식의 아름다음 선율로 이뤄진 ‘바로크오페라의 향연’을 오는 17일 저녁 7시 30분에 거창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바로크음악에서 가장 사랑받는 오페라 아리아와 기악작품을 선별한 후 거기에 맞는 해설을 통해 관객들에게 편안하고 인상적으로 다가설 예정이다.

 공연단체인 바흐솔리스텐서울은 한국을 대표하는 바로크연주단체로 서울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바로크 시대 전반의 작품을 연주하는 앙상블 단체로서 지난 2005년 창단됐다.

 국내외 음악제뿐만 아니라 관련학회와 학계의 초청을 통한 학구적인 연주회를 비롯해 편안한 해설음악회까지 다양한 팬들에게 바로크음악의 매력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바로크시대의 오페라 아리아 헨델의 ‘울게하소서’, ‘라르고’ 등의 명곡과 오페라 아리아 바흐의 ‘G선상의 아리아’, 파헬벨의 ‘캐논’ 등 익히 알려진 기악곡을 연주하게 된다.

 KBS 클래식FM과 극동방송FM에서 음악방송코너를 진행한 박승희의 명쾌한 해설로 무대를 진행하며, 바로크악기의 따뜻한 음향과 국내 최고를 자랑하는 연주력을 통해 청중들에게 힐링과 감동을 선사한다.

 관람료는 일반 1만 원. 학생 5천원이며, 만 5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예매는 거창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gccf.or.kr)에서 할 수 있다.

 문의: 거창문화재단 055-940-8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