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2:27 (목)
인제대, ‘제13회 김해과학 축제’ 연다
인제대, ‘제13회 김해과학 축제’ 연다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8.10.0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김해과학축제 프로그램에 지역 어린이들이 참여하고 있다.

13ㆍ14일… 롯데아울렛 야외주차장

 김해 인제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병두)는 오는 13일과 14일 이틀간 김해 롯데아울렛 야외주차장 일원에서 ‘제13회 김해과학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는 김해시가 주최하고, 김해시 생활과학교실 운영기관인 인제대 김해과학기술진흥센터(센터장 이형원)가 주관해 지역주민 누구나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과학문화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2018 김해시 평생학습과학축제’라는 이름으로 김해시 평생학습 축제와 공동으로 개최되며 평생학습, 복지, 과학 등 더욱 다양한 분야의 체험을 제공한다.

 특히 체험부스 16동과 전시부스 1동으로 구성된 과학축제 부분에서는 그간 생활과학교실을 통해 개발ㆍ운영돼 온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비롯한 최근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이슈인 SW 코딩을 주제로 한 ‘신나는 코딩 놀이터 -Ⅰ. 스크래치야 놀자’, ‘신나는 코딩 놀이터 -Ⅱ. 마이크로 비트’, ‘신나는 코딩 놀이터 -Ⅲ. 햄스터 로봇’, ‘내가 조정하는 코딩 드론’ 등의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전시가 마련돼 김해시민들을 위한 과학 축제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관처인 이형원 인제대 김해과학기술진흥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과학축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그간 생활과학교실 운영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해 다양한 체험 위주의 볼거리와 교육적 효과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심어주고, 과학문화를 대중화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