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1:01 (금)
“미래 이끌 인재 양성 소홀히 할 수 없죠”
“미래 이끌 인재 양성 소홀히 할 수 없죠”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8.10.10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 내 청소년 6명에게 ‘꿈 키움 장학금’을 전달했다.

마산 내서읍주민자치위, 청소년 6명에 ‘꿈 키움 장학금’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정중)는 지난 8일 내서읍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가정형편이 어려움에도 성실하게 학업을 수행하는 지역 내 청소년 6명에게 ‘꿈 키움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장학금 지원대상자는 내서읍에 거주하며 지역 내 소재 중ㆍ고등학교 재학 중인 학생으로, 학교장 추천에 따라 가정형편이 여의치 않음에도 구김살 없이 학교생활에 충실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했다.

 이에 장학금은 삼계중, 호계중, 내서중, 광려중학교 및 내서여자고등학교ㆍ제일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6명에게 전달됐으며, 1인당 50만 원씩 총300만 원이다.

 이번 장학금은 내서읍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관한 정월대보름맞이 지신밟기행사 수익금을 재원으로 마련됐으며, 지역인재 양성 및 지역 내 저소득층 가정의 학비경감 등을 위해 지난해부터 실시된 장학사업이다.

 강정중 내서읍주민자치위원장은 “미래의 대한민국을 이끄는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내서읍주민자치위원회가 함께 동참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장학사업을 체계적으로 잘 추진해 지역과 나라의 일꾼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