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19 (목)
김해시 진영읍 찬새내골 우물난장 가을음악회
김해시 진영읍 찬새내골 우물난장 가을음악회
  • 박경애 기자
  • 승인 2018.10.1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영읍 서구2구마을만들기 추진위원회는 지난 14일 ‘2018 찬새내골 우물난장 가을음악회’를 진영공원 특설무대에서 열었다.

민요ㆍ난타ㆍ밸리댄스 등

지역주민 소통ㆍ화합 계기

 김해시 진영읍 서구2구마을만들기 추진위원회는 지난 14일 ‘2018 찬새내골 우물난장 가을음악회’를 진영공원 특설무대에서 진영읍민과 북부권역 주민대표 등 지역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해시ㆍ경남도 후원으로 열렸다.

 금산사의 백년 된 노거수 둘레길 탐방과 보물찾기 등의 식전행사에 이어 그룹사운드 시그너스(Cygnus)의 흥겨운 연주와 전문예술단체 가야의 혼의 엿가락춤, 트로트 가수 공연 등이 펼쳐졌다.

 특히 서구2구마을주민의 우물난장 공연과 진영문화의집 경기민요반의 경기민요, 청소년 난타, 밸리댄스 등의 공연은 지역주민들이 취미활동으로 갈고 닦은 실력을 아낌없이 보여주는 장이 돼 음악회 내내 많은 시민들의 박수 갈채를 받았다.

 변애자 서구2구마을만들기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음악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돼 기쁘다”면서 “더욱 발전하는 서구2구 마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2구마을은 ‘찬새내골 영농조합 법인’ 사업을 비롯해 2019 농산어촌개발사업을 적극 추진한 결과 서구2구마을만들기사업이 확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