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25 (토)
김해문화의전당 즐거운생활ㆍ아트피크닉 축제한마당
김해문화의전당 즐거운생활ㆍ아트피크닉 축제한마당
  • 박경애 기자
  • 승인 2018.10.1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사 포스터.

20일 봉하마을 일대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의전당은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김해 봉하마을 생태문화공원 일대에서 생활문화축제 ‘즐거운생활’과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아트피크닉’을 함께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 지원 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즐거운생활’에 참여한 21개 동호회가 무대를 꾸민다. 김해문화재단은 지난 5개월 동안 지역 내 생활문화동호회를 대상으로 전체 워크숍을 진행해 동호회 간 인적교류와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왔고 개별 동호회들의 활동비도 지원해왔다.

 문화의전당은 부산금정문화재단과 협력해 각 재단별 동호회 신청자들에 한해 1박 2일 간의 심화 프로그램인 ‘교류캠프’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5월에 시작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일환인 ‘아트피크닉’은 자연과 함께하는 문화 나들이가 주제다. 이번 행사에서는 봉하마을 생태문화공원과 연계한 추수 및 농기구 체험, 화포천습지의 새 만들기 등 생태ㆍ문화 관련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지역 예술가들의 아트마켓, 플리마켓, 잔디밭 퍼포먼스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 이외 잔디동산 일대를 중심으로 즉석사진인화, 하프 악기 체험 등의 콘텐츠를 활용한 체험부스가 함께 진행된다.

 김해문화의전당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계기로 생활문화예술 단체들의 네트워크 강화와 자발적ㆍ지속적 활동을 기대한다”며 “자연과 함께하는 삶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의전당 문화정책팀 055-320-1295, 124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