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35 (금)
“학생인권조례 허와 실 따진다”
“학생인권조례 허와 실 따진다”
  • 김세완
  • 승인 2018.10.16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총, 18일 창원남고서 포럼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의 경남학생인권조례안 발표 이후 진보단체와 보수단체간에 찬반 충돌을 빚고 있는 가운데 경남교총이 건강한사회 국민포럼 과 공동으로 다양한 논제를 두고 포럼을 개최한다.

 16일 경남교총에 따르면 18일 오후 창원남고등학교 강당에서 경남학생인권조례안에 대한 다양한 논제를 놓고 40여 개의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교사들보다 파급력이 큰 시민단체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여러 사회단체를 초청해 학생인권조례의 허와 실에 대해 심도있게 의견을 교환한다.

 포럼에서는 미국 뉴욕시 학생권리장전과 경남학생인권조례 비교분석 및 광주학생인권조례 시행 7년 후 파급효과 등도 분석한다.

 또 경남학생인권조례 시민운동과 제정에 따른 찬반논리, 학생인권조례 실태조사 등 다양한 논제로 포럼을 개최해 일선 교사들의 이해를 돕고 학생인권조례가 왜 폐지돼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교총은 학생인권조례안 발표이후 성명서를 내고 조례제정 폐지를 촉구한바 있으며 경남의 2천500여 개 교회 신도들도 박종훈 교육감이 지난 6ㆍ13 지방선거 당시 신앙적 양심을 믿어달라던 그 말이 기억 속에서 지워지지 않는다고 성토한바 있다.

 또 경남동성애 반대연합과 학생인권조례제정반대 경남연합은 학생에게 동성애 및 동성혼은 정상이라 가르치고 종교에 위해가 되는 이단 사이비조차 비판하지 못하게 하는 경남학생인권조례안은 즉각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경남미래교육연대도 인류보편적 가치와 헌법정신에 역행하는 성적 문란을 조장하고 탈선 학생에 대한 지나친 보호조치와 학생들을 수업 외적인 일에 과다하게 참여토록 함으로서 특정 정치세력에 휘말리게 할 수 있다며 학생인권조례안 폐지를 촉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