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20 (금)
도교육청 ‘교육혁신’ 토론회 현장 보수단체 ‘학생인권조례 반대’ 맞불 집회
도교육청 ‘교육혁신’ 토론회 현장 보수단체 ‘학생인권조례 반대’ 맞불 집회
  • 김용구 기자
  • 승인 2018.10.16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인권조례반대 경남연합이 16일 오후 경남교육청이 개최하는 교육혁신 대토론회가 열리는 창원 풀만호텔 앞에서 조례 폐기를 요구하는 집회를 열고 있다.

“교사와 학생 간 질서 무너뜨릴 것”

 경남학생인권조례 제정을 반대하는 보수단체 반발이 거세다.

 학생인권조례반대 경남연합은 16일 오후 1시께 창원시 의창구 풀만앰배서더호텔 앞에서 집회를 열어 “학생들에게 동성애 등 성 문란을 가르치는 학생인권조례를 즉시 폐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경남도교육청은 이날 해당 호텔 2층에서 ‘경남교육혁신, 지난 4년과 앞으로 4년’을 주제로 한 대토론회를 열었다.

 이 행사에 박종훈 교육감을 비롯한 도내 교직원과 교육전문직원 등이 대거 참석하자 경남연합 회원 70여 명이 맞불 집회에 나선 것이다.

 경남연합은 “학생인권조례가 제정되면 교육 현장에서 임신ㆍ출산ㆍ낙태 등이 조장될 위험이 크다”며 “학생 인권을 내세우기 이전에 잘못된 교육부터 바로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가장 진보적이라는 뉴욕 교육청도 ‘학생의 권리’는 수십 페이지에 달하는 훈육규정집에서 일부분에 불과하다”며 “학교에 온 목적이 학업과 품행 습득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것은 물론 60여 가지 징계 규정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나서야 학생으로서의 권리와 책임이 무엇인지 강조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교사와 학생 간 질서를 무너뜨리고 학교를 파탄으로 몰고 갈 학생인권조례는 결국 사회까지 병들게 할 것”이라며 “우리나라 교육 현실에 맞지 않는 학생인권조례를 추진하는 경남도 교육감은 즉시 물러나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경남에서는 지난 2009년과 2012년, 2014년 등 3차례에 걸쳐 의원ㆍ주민 발의형식으로 학생인권조례 제정이 추진된 바 있지만 모두 무산됐다. 현재 서울ㆍ경기ㆍ광주ㆍ전북 등 4곳에서 시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