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3 (목)
함양군,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
함양군,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식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8.10.1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양군은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노인회 회원 및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100세 어르신ㆍ장수 부부 등 표창

 함양군은 오전 10시 30분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노인회 회원 및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2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6일 (사)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 주관으로 열린 행사는 1부 식전행사와 2부 기념식, 그리고 3부 공연 순으로 다채롭고 풍성하게 마련됐으며,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회의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 함양초 학생들의 경로헌장 낭독, 노인복지 기여자에 대한 표창 및 지회장 감사패수여, 서춘수 군수 기념사, 여규상 대한노인회 함양군지회장 인사말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본격 행사에 앞서 노인회 활동사진 영상 감상, 색소폰 연주(고운 앙상블), 건강체조 공연(다볕 Silver) 등의 식전행사가 마련돼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했다. 이어진 기념식에서는 장수 어르신과 노인복지 증진에 이바지한 이들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우동섭(유림면)ㆍ이영일(서하면) 어르신에게 도지사 표창이, 김종남(마천면)ㆍ강묘연(휴천면) 어르신, 그리고 홍미숙(휴천면 맞춤형복지)ㆍ서성심(수동면 주민생활) 담당이 각각 군수 표창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지회장 표창에는 김형보(백전면)ㆍ김용철(서상면) 어르신이 각각 수상했으며, 마천면분회(회장 배석기)가 우수노모당으로 선정됐다. 또 정윤주 함양읍 학동노모당 회장이 중앙노회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서춘수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오늘 행사를 통해 고령화시대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효친 실천 분위기 확산, 어르신들의 문화공유와 참여로 건강하시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