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7:38 (토)
“성폭행 입증 어렵다”
“성폭행 입증 어렵다”
  • 김용구 기자
  • 승인 2018.10.2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원, 유치원생 성폭행범 감형

 법원이 유치원 여아를 성폭행한 혐의를 받는 50대 남성에 대해 실제로 성폭행을 했는지 확신하기 어렵다며 징역 10년을 선고한 원심을 깨고 징역 7년을 선고했다.

 부산고법 창원재판부 형사1부(손지호 부장판사)는 24일 이 같은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로 재판에 넘겨진 회사원 A씨(54)에 대한 항소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또 5년간 신상공개, 아동ㆍ청소년 관련 기관 등에 5년간 취업제한,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 20년,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40시간 이수를 명령했다.

 A씨는 지난해 12월 초순께 만취한 채 집 주변에서 놀던 유치원생 B양을 자신의 승용차로 데려가 성폭행한 혐의로 구속기소 됐다.

 당시 관련 내용이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올라왔고 20만 명 이상이 참여하기도 했다,

 A씨는 “술에 취해 기억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1심 재판부는 B양이 피해 사실을 일관되게 진술을 하는 점 등을 근거로 실제로 성폭행을 했다고 판단했다.

 하지만 2심 재판부는 “A씨가 B양을 추행하고 유사성행위를 한 사실은 인정한다”면서도 “실제 성폭행을 했는지는 확신하기는 어렵다”고 판시했다.

 재판부는 피해 아동이 사건 당시 특별한 외상이 없었던 점, 남성 유전자 흔적이 검출되지 않은 점 등을 이유로 실제로 성폭행까지는 이르지 못했다고 판단했다.

 재판부는 “B양에게 성폭행을 시도해 피해자와 그 가족에게 심한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줬다”며 “상당한 정도의 실형은 불가피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